7월 18일 KBO KIA vs NC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6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KIA는 제임스 네일(5승 2패 2.39)이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한화 원정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네일은 최근 2경기 12이닝 무실점의 투구에도 불구하고 승운이 따르지 않고 있는 중이다. NC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강점이 있는데다가 홈이라는 점은 네일에게 분명히 유리한 포인트이기도 하다. 전반기 최종전 스윕 패배의 직접적 원인이 된 타선은 서서히 1.5군 라인업의 한계점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돌아온 탕아들이 얼마나 해주느냐에 따라 운명이 크게 갈릴듯. 전반기 최종전을 멋지게 날려버린 불펜은 조정이 필요할 것이다.
NC는 라일리 톰슨(11승 4패 2.98)이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6일 SSG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라일리는 역시 홈에선 강한 투수임을 새삼스레 증명해 보였다. 5월 이후 원정 투구 역시 매우 좋은 편인데 금년 KIA 상대로도 강한 투수라는 점은 기대를 걸게 한다. 전반기 최종 시리즈를 스윕 승리로 마무리 지은 NC는 홈에서 타선이 힘을 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반대로 말한다면 원정에서 이 팀의 타선은 기복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될듯. 푹 쉬고 온 불펜은 일단 7월의 나머지 기간은 제 몫을 해줄 것이다.
두 팀 모두 선발은 그대로 밀어부치는 상황. 쉬는 시기가 길어질수록 불리한건 확실히 타자쪽이다. 그러나 KIA는 홈 경기시 후반에 극도로 강하다는 특징이 있고 NC는 불펜에 아쉬움이 있는 팀이라는걸 부인할수 없는 편. 비록 전반기 최종전에서 무너지긴 했지만 KIA의 JJJ는 여전히 강하다는걸 잊어선 안된다. 투수력에서 앞선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NC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5이닝 승패 : KIA 승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