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7일 KBO 두산 vs KIA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27 조회
- 5 댓글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두산은 제환유(4.50)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8일 키움 원정에서 1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제환유는 불펜 투수로선 인상적인 모습은 보여주지 못했다. 최근 2군에서의 선발 투구 역시 장타 허용률과 득점권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1군에서 기대는 어려운게 현실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의리와 정해영을 공략하면서 4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9회말 1사 만루에서 터진 김인태의 대타 끝내기 역전타가 매우 컸다. 후반에 보여준 집중력은 내년을 기대케 하는 포인트. 윤태호의 4이닝 무실점 깜짝투 이후 3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택연의 부진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KIA는 제임스 네일(7승 2패 2.26)이 스윕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2일 삼성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네일은 에이스란 무엇인지 실력으로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두산 상대로 여전히 원정 궁합이 좋지 않은 편인데 이번 경기에서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윤태호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최원준과 김택연을 공략하면서 위즈덤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낯선 투수에게 약한 문제를 전혀 극복하지 못했다. 그나마 김택연에게 일격을 가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그러나 3.1이닝 2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이틀 연속 끝내기 패배의 여파를 벗어나기가 매우 힘들어 보인다.
이틀 연속 끝내기 패배. KIA로선 그야말로 엄청난 충격이 남을수밖에 없다. 특히 마무리가 계속 무너지는게 문제. 하지만 네일은 4일 휴식후 등판시 투구가 꽤 안정적이고 최근 KIA는 네일 등판시의 경기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이번 경기는 제환유의 기념비적인 선발 등판이지만 제환유에게 최민석을 기대하는건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KIA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2 KIA 승리
승1패 : KIA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5이닝 승패 : KIA 승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즐겨찾기조앙님의 댓글
- 즐겨찾기조앙
- 작성일
핑크스님의 댓글
- 핑크스
- 작성일
고니81님의 댓글
- 고니81
- 작성일
3출200마감님의 댓글
- 3출200마감
- 작성일
캡틴아메리카님의 댓글
- 캡틴아메리카
- 작성일